#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 #주만근위원장 소외계층 어르신 통신지원 MOU체결!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 #주만근위원장 소외계층 어르신 통신지원 MOU체결!
  • 이승찬
  • 승인 2021.03.0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진주민위원회는 소외계층 어른신들에게 통신지원을 추진한다.

- #인텔리젼트피플 #김수민대표와 #선진주민위는 MOU 체결로 생활통신지원에 나섰다.

- 이로 인해 지역주민 일반인들까지 통신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선진주민위원회는 #소외계층어른신을위한통신지원과 #지역주민들을위한통신지원을 위해 #인텔리젼트와 MOU를 체결하였다.
#선진주민위원회는 #소외계층어른신을위한통신지원과 #지역주민들을위한통신지원을 위해 #인텔리젼트와 MOU를 체결하였다.
좌로부터 #이승찬위원장 #이경환위원장 #북수원신협윤주남이사장 #이영미위원장 #김수민위원장 #주만근위원장 #이필근도의원

#선진주민위원회는 지난 4일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소재의 #북수원신협 #윤주남이사장실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상통신지원기획을 발표하고, 이 사업을 위해 #인텔리젠트피플 #김수민대표와 통신지원협약을 체결하였다.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까지 통신지원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기획 취지는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 어르신들은 약 854만명으로 추산되며, 이 중 홀몸 노인가구수는 33.5%이다.

홀몸가구가 증가 되면서, 고독사(수원은 자살로 인한 연평균 68.1)가 증가 되고 있는 실정으로 2017년부터는 20%씩 증가 되어 2018년에는 3,000명에 육박하였다. , 어르신들은 사회적 변화에 따른 키오스 회피로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정보활용수준격차 또한 70.8%로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통계청 자료근거)

어르신들과의 정보통신의 확대 소통으로, 밝은 사회적 교류, 우울증과 소외감을 해소하는 새로운 창구를 마련하고, 사회 단절로 인한, 소통 부재의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사회적 관심으로, 즐겁고, 밝은 삶의 환경을 만들어, 홀몸, 혼자, 외면 당한노인이 아니라 사랑과 관심 있는 든든한 이웃이 있다는 것으로 외로운 삶과 고독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선진주민위원회에서는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통신지원사업]을 준비하면서, 실행추진 단계에서 #인텔리젼트피플과 #통신지원사업과 어른신들을 위한 #무상통신지원사업 MOU를 체결한 것이다.

#소외계층어르신을위한통신지원MOU와 #주민통신지원서비스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소외계층어르신을위한통신지원MOU와 #주민통신지원서비스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사업은 대한민국의 소외계층의 노인들을 위한 지원프로젝트로 모협회에 공동지원사업으로 선진주민위원회 #주만근총괄위원장과 #이경환위원장, #이승찬기획위원장, #이영미플로르스트위원장, #윤주남몬드라곤공동추진위원장, #김수민생활통신지원위원장, #주민정책자문고문 #이필근도의원과 타스크포스팀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소통을 위한 통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선발위 #주만근위원장은 어르신 1인당에게 100,000원이 지원 된다면, 1년간 어르신들과 민, , 정계가 연결되는 소통의 창구와 관심과 건강, 그리고, 안전에 대하여 항상, 보호 할 수 있는 소통이 이루어지므로, 많은 주민들의 지원과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소외계층이 발생 되는 일에 대하여, 누구를 탓하기 전에, 주민들이 서로 관심과 사랑으로 소통을 시작하면, 더불어 사는 주민의 삶이 될 것이다라고 주위원장은 말했다.

#인텔리젼트 #김수민대표는 이날, #생활통신지원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MOU에 참여하면서, #선진주민위원회 #김수민생활통신지원위원장 임명을 받았으며, “지역과 어르신들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는 다짐을 발표하였다.

#주민정책자문고문의 자격으로 참석한 #이필근도의원은 우리지역의 어르신은 물론, 모든 주민들의 불편은 있어서는 안 되며,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발전적 정책과 방향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이필근도의원은 #주민의고민을찾아가는민원서비스를 #최초의이동민원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이필근도의원은 #주민의고민을찾아가는민원서비스를 #최초의이동민원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이필근도의원은 주민들의 고민을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로 대한민국 최초의 이동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수원세류동장미정원 대표 #이영미플로리스트는 주민 MOU체결 축하를 위해 꽃다발을 준비하여 주민MOU의 환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북수원신협에서 MOU를 체결 한 것은 참석한 모든 위원장이 #북수원신협조합원이며, 향후, #케이몬드라곤추진위원들이다. , #북수원신협 #윤주남이사장은 #케이몬드라곤공동추진위원장으로 주민과 기업 등, 지원에 대한 중추 역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cyberweek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