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식중독 사고 더 철저하게 예방한다
수원시, 식중독 사고 더 철저하게 예방한다
  • 양은숙
  • 승인 2021.03.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유치원 급식소 및 식자재 공급업체 316개소 대상 식중독 예방 점검
점검반이 식자재 점검을 하고 있다
점검반이 식자재 점검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새 학기를 맞아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봄 신학기 학교·유치원 급식시설 식중독 예방 합동 점검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점검은 관내 초··고등학교 및 유치원 급식소, 식자재 공급업체 등 316개소에서 이뤄진다.

 

수원시·4개 구청·수원교육지원청 직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식자재의 위생적 취급·보관관리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판매 여부 지하수 소독장치 등 시설 유지·관리 조리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한다.

 

또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거나 급식에 자주 납품하는 식자재(과자류·빵류 등)는 수거 검사를 진행하고, 점검 시 코로나19 예방 수칙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유치원 급식시설도 점검 대상에 포함돼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식중독 사고 예방 노력을 기울인다.

 

점검반은 위반 사항을 확인하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내리고,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수원시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새학기를 맞은 학교에서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지도 점검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