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두운 등굣길은 없다! 망포중학교 등교맞이 행사!
코로나19로 어두운 등굣길은 없다! 망포중학교 등교맞이 행사!
  • 주만근
  • 승인 2021.05.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내기 1학년 학급 임원과 함께하는‘등교맞이’

  ‘소통하고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교육비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수원 #망포중학교 

 

#유운선학교장은 새내기 1학년 학급임원과 함께 즐거운 등교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진로상담부가 추진하고 1학년 학급 임원들을 중심으로 한 이번 행사는 집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마치고 등교하는 1학년 학생들을 응원하고, 함께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의거하여 모두 마스크를 쓰고 접촉 최소화를 위해 비닐장갑을 착용하는 등 엄격한 사전 교육 및 준비를 하였다.

즐거운 등굣길! - 학생들과 함께 행사용품을 직접 나눠주는 #유운선교장

유운선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함께 소통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새롭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1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그동안 보고 싶었던 친구와 등교하는 새내기 친구에게 먼저 인사하기 행사를 하였다.

이번 행사의 용품은 수원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 대여한 탈인형을 활용하였으며, 참가자들은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학교 폭력 예방을 내용으로 하는 피켓을 들고 행사용품(볼펜)을 나눠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급 임원들의 배려와 나눔으로 1학년 학생들과 교사 모두에게 활기찬 아침을 선물하기에 참여한 학급 임원 김모학생은 참여 소감에서 처음엔 먼저 인사하는 게 힘들었지만 깜짝 놀라며 즐거워 하는 친구들에게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보람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등교하는 친구에게 먼저 인사하기로 발검음 가벼운 등굣길이 되었다.
등교하는 친구에게 먼저 인사하기로 발검음 가벼운 등굣길이 되었다.

(cyberweek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