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년지원센터,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결과 공유회 개최
수원시청년지원센터,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결과 공유회 개최
  • 주만근 기자
  • 승인 2018.11.11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해 동안 추진한 사업 성과 발표하고 의견 공유-
수원시청년지원센터,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결과 공유회 개최
수원시청년지원센터,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결과 공유회 개최

수원시가 청년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청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개한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의 결과 공유회를 9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열었다.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은 소소한 일상거창한 상상두 가지 주제로 다양한 청년 소모임·커뮤니티와 청년기획 프로젝트·연구조사 등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지난 3월 공모를 진행해 소소한 일상’ 11개 팀과 거창한 상상’ 5개 팀 등 16개 팀을 선정했다.

거창한 상상에는 이주청년·수원청년 모임 수원청년 잡지 만들기 현실 참여형 보드게임만들기 청년지원센터 주변 조형물 제작 청년 책 모임 등이 선정됐다.

소소한 일상에는 건강다과 만들기 계절 사진 전시회 청년의 삶 인터뷰 외국인에게 수원 알리기 캘리그라피(손글씨) 엽서 만들기 소상공인 홍보 무엇이든 소소한 것 하기 삶의 활력이 되는 취미 찾기 맛있는 음식 먹고 그리기 풋살청년모임 청년 동화책 제작 가죽공예 배우기 도시재생 책자 제작 영어로 말하는 청년 모임 등이 선정됐다.

이날 열린 공유회는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성과 발표, 청년 네트워킹, 김상일 아람인 대표의 창업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공모사업에 참여한 16개 팀은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사업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다.

청년 창업가 김상일 아람인 대표는 창업특강에 IT(정보통신) 개발자로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창업에 이르기까지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고 청년 창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알려주는 등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수원시는 올해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한 사업을 모아 연말까지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책자는 청년바람지대에서 내년도 청년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배포된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수원청년의 사회참여 확대와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했다. 올해까지 149개 청년단체가 지원해, 85개 단체가 선정돼 다양한 청년 활동을 펼쳤다.

(cyberweek-주만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