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국회의원, 국민의힘 ‘반도체특위’위원 임명!
정찬민 국회의원, 국민의힘 ‘반도체특위’위원 임명!
  • 한상훈
  • 승인 2021.06.0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강국’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반도체 특별시’용인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특위 위원으로서 역할 다 할 것”
정찬민 국회의원
정찬민 국회의원

 

정찬민 국회의원(용인갑)이 국민의힘 반도체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다.

 

8, 국민의힘은 당 차원의 반도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위 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정찬민 의원도 국민의힘 반도체특위 위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의 핵심 주력 산업이었던 반도체 산업의 국제적 경쟁이 날로 심화됨에 따라 반도체 강국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등 주요 국가의 공격적 반도체 산업 육성 전략과는 반대로 국내 반도체 산업은 과도한 규제에 막혀 경쟁력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더 이상 반도체 산업이 개별 기업 간의 경쟁이 아닌 국가 간 경쟁 및 산업 전체 발전 측면에서의 접근이 요구됨에 따라 규제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민관 공동대응이 시급한 시점에서 이번 특위 출범은 큰 의미가 있다.

 

임명장 수여식 직후 정찬민 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반도체특위 위원들은 향후 특위 활동을 논의하는 1차 회의를 가졌다.

 

정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최근 반도체 글로벌 대란으로 국가 간 경쟁이 심화되고 기존 산업 전반이 재편의 시기를 맞고 있는 만큼, 이 과정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반도체 강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내 반도체 산업 육성이 시급하다며 당 반도체특위 역할론을 강조했다.

 

또 정찬민 의원은 우리 처인구 원삼면에 단지조성사업비만 18천억원 수준에 달하는 약 126만평 면적의 대규모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이 2025년 완공 예정으로 진행중에 있다, “반도체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용인이 반도체 특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반도체특위 위원으로서 역할을 다 해 나가겠다고 국회 및 특위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반도체특위에는 정찬민 의원 외에도 유의동 의원(위원장), 양금희 의원(간사), 송석준 의원, 구자근 의원, 김영식 의원, 한무경 의원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