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경기도상인연합회 장애인 전통시장 접근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경기도상인연합회 장애인 전통시장 접근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순희
  • 승인 2021.06.17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장애인의 접근권 향상과 지역 공동체 발전 도모
○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통한 장애인복지 증진에 협력
업무 협약식
업무 협약식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617일 경기도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와 장애인 전통시장 접근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경제활동 촉진과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조성하여 경기도 상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를 도모함으로써 유통산업의 균형있는 성장과 국가 경제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 장애인의 접근권 향상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향후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등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경기도 내 장애인 등의 전통시장 접근성 향상 및 삶의 개선을 위한 정보 공유 경기도 내 장애인의 전통시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하여 장애인 권익향상을 위해 협조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통한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상인연합회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의에 입각하여 준수할 것을 확약하고,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홍보를 통해 경기도 전통시장에 경사로 설치 등 장애인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통시장에서도 장애인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장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나누며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2000년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도민촉진단을 출범하여 장애인당사자가 경기도 장앤편의시설 촉진 활동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올해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을 실시하여 음식점, ·미용시설, 약국 등 소규모 점포 200개소에 경사로 설치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로 자세한 사업내용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gppd.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