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전화 교체고민! 우리지역 주민들은 걱정 마세요
-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는 통신비까지 전액지원예정
#선진주민위원회는 #선진주민통신위원장과 #방송통신위원회와 2021년 2월 1일 MOU를 체결하고, 선진주민의 전체 위원장들과 협의를 거쳐 2021년 3월 4일 “지역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으로 오래 된 휴대기기를 사용하시는 주민들에게 무료로 교체하기로 #주만근위원장은 결정하였으며, 선진주민위원회 통신지원전담팀 #김수민위원장이 업무대행을 진행키로 하였다.
휴대폰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쏟아져 나오면서, 버전이 낮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여, 키오스크화와 미연동 등의 사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휴대폰의 가격은 하늘을 찌르고 있으며, 선뜻 바꿀 경우, 높은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할부 및 옵션에 묶여 고민하게 되고,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어르신들과 젊은 층들에게는 교체는 어려운 일이다. 비용 때문에 수명이 다 되고, 문제가 있어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선진주민에서는 휴대전화 무상교체지원을 방통위와 함께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연령과 관계없으며, 저렴한 통신료를 사용자도 무상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진주민위원회에서는 기본 방침으로 매일 열두 분에게 수혜를 드리며, 지역에 관계없이 지원키로 협의하였다.
선진주민위에서 선정 된 주민에게 직접 연락하여,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선진주민통신지원팀으로 안내방문하면 된다. 사전 접수 후 상담을 통해 지원여부를 통보 할 예정이다.
타 지역 제주포함, 위원장님들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상교체지원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 받아 요청하면, 선진주민 중앙본부에서 별도로 지원한다고 한다.
지원기종은 최신기종으로 삼성 A125, A205, A325, A426을 지원하며, 고가의 휴대전화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선진주민할인혜택을 적용키로 하였다. 이 행사는 통신사 주도 행사가 아니라 선진주민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주민통신지원프로그램”이다.
월 300대 기준으로 지원하며, 사전 접수를 받아 순번에 의거하여 선착순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선착순일지라도 어르신들에게는 우선권을 부여,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1순위 접수를 시행하며, 사전접수는 문자로 만 받는다.
사전 접수처는 010-5296-3311 문자로 1. 성명, 2. 연락처, 3. 거주지(예: 서울, 인천, 수원), 4. 생년, 5. 사용통신사를 적어 접수하면, 순번에 따라 연락한다.
접수가 불편하신 어르신들 위해서는 가까운 선진주민위원장님들에게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2021년 6월 21일 월요일부터 시작되며. 문자는 오늘부터 미리 접수를 받는다.
6월 21일 방문접수 주민은 오후 3시 이후에 방문하여야 한다고 한다.
또, 소외계층 어르신들은 조사를 통해 선정 된 분들께는 통신비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선진주민위원회에서는 이번 소외계층 주민지원사업을 위해 시범지구로 수원 장안구로 정하고, 구청과 주민센터의 도움을 받고자 공문발송은 물론, 센터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했다.
(cyberweek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