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생계절벽 내몰린 소상공인 현장 살핀다
경상원, 생계절벽 내몰린 소상공인 현장 살핀다
  • 김재희
  • 승인 2021.07.08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SOS현장상담소 운영-

○ 수도권 확진자 증가추세에 따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치 1주 연장
- 경상원, 생업유지 어려움 겪고 있는 현장 찾아가 소상공인 현장 상담 및 정담회 개최
○ 법무·세무·금융·경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SOS 현장상담소 9회차 개최
sos 현장상담소 김포 단체사진
sos 현장상담소 김포 단체사진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지난 군포시에 이어 8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심민자(더불어민주당·김포1) 도의원과 함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목소리를 듣는 SOS 현장상담소 9회차를 김포시 통진읍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상원은 8일 기준 확진자가 연일 1,000명이 넘어감에 따라 수도권 현행 리두기 조치 1주 연장 및 상향조정 고려 등의 입장을 발표한 상황에서 업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포시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분들의 현장의견을 듣고, 정부 및 경상원에서 실시하는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법무 세무 금융 경영 분야 전문가가 참석해 경영현장 어려움 해결을 위한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더불어 경기신용보증재단도 SOS 현장지원단으로 함께해 소상공인들의 금융 및 자금 관련 상담을 행했다.

SOS 현장상담소와 함께 진행된 정담회에서 신석균 마송리 상인회장은 정담회에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더 이상 버틸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소상공인 대출금리 인하 및 조건 완화 등 지원이 절실하다.”라는 의견을 밝혔다.

심민자 의원은 이날 정담회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분들과 의회, 경기도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지역 소상상인·자영업자분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항상 손을 맞잡을 수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이어 경상원 이홍우 원장은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상황에 도의회 의견을 바탕으로 시작된 SOS 현장상담소가 어느새 9회차를 맞았다생업을 유지하기에도 바쁘신 소상공인분들의 현장으로 찾아가 열심히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할 수 있는 경상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심민자 도의원, 김철환 도의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경기도 소상공인과 조장석 과장, 배강민 김포시의원, 김포시청 조성춘 경제문화국장,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 최장수 부회장, 권오승 통진시장상인회장, 유현우 사우상가번영회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