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대중국 수출관련 애니웨이차이나 초청 설명회 개최
국가식품클러스터 대중국 수출관련 애니웨이차이나 초청 설명회 개최
  • 수원뉴스
  • 승인 2018.01.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입주기업의 중국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 유통기업 애니웨이차이나를 초청하여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식품기업 및 유관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중국 수출가능성과 투자유인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애니웨이차이나의 프리미엄 식품시장 개척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논의했던 설명회 소식을 소개합니다.

애니웨이차이나는 ‘애니웨이’라는 사명으로 2008년에 설립된 유기농 농산물 재배 및 가공·유통 전문기업입니다.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해 유기농 농산물 가공식품을 생산하여 중국으로 역수출 할 계획 입니다.

 

중국 내 40만 평 규모의 농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고급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기농 농산물 및 고급식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의 유기농 식품 기업들과도 협력하여 자체 생산제품 및 우수한 한국 유기농 식품을 ‘애니웨이(anyway)' 브랜드로 유통할 계획입니다.

 

현재 군산계곡가든의 간장게장과 미미청아랑의 버섯 등과 같은 한국식품은 애니웨이차이나를 통해 상해 올레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간장계장은 2017년 2월 600박스 수입 및 판매를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1800박스가 수출된 상황입니다.

 

행사는 개식선언 및 내빈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 수출의 긍정적 전망을 제시하고 참석자 모두의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며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그 후 농식품부 황규광 과장이 애니웨이차이나 린디 부대표에 장관표창을 전달한 후 내빈 여러분에게 짧은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애니웨이차이나와 가야F&D, 신사강, 푸르메FS 3개 사의 수출협약서 체결이 진행되었는데요.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기업 가야F&D와 투자관심기업인 신사강, 푸르메FS는 애니웨이차이나와의 ‘중국 수출협약 체결’을 통해 중국 수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분양을 완료한 가야F&D 뿐만 아니라 투자관심기업 신사강과 푸르메FS는 중국 수출을 확대할 시 2018년 상반기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잠깐의 휴식 및 정리정돈 시간을 가진 후 그 동안의 사업에 대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의 성과보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성과보고를 통해 지나온 발자취를 보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에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시식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2018년 3월 중국 상해 올레마트 내 한국관에 진열 및 판매될 예정인 제품을 시식해보고 중국수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우려되는 것들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동시에 개별기업과의 상담도 이루어졌습니다. 시식행사에 참여한 분양기업을 비롯해 관심기업이 가진 정보를 교류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였습니다. 어떤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고민해보며 수출판로를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견학이 진행되었습니다. 견학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연구개발부가 담당하였습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전반적인 사업을 총괄한다고 볼 수 있는 지원센터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중국 시장 진출 확대 방법을 모색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모두의 성공을 기원하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역시 더 넓은 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