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신영초, 작가와의 만남 운영
수원 신영초, 작가와의 만남 운영
  • 정다겸
  • 승인 2021.11.03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는 거리두기 하지 마세요!

◦ 내가 좋아하는 작가님을 직접 만나요.
◦ 온․오프라인 독서축제를 즐겨요.
◦ 다양한 독후 활동, 삼행시 짓기, 초성 퀴즈, 우리말을 찾아라!
작가와의 만남 사진
작가와의 만남 사진

 

수원 신영초(교장 김영운)은 지난 2일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한 독서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진형민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신영초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에서 진형민 작가의 대표작 꼴뚜기수요자율교육과정<온책읽기> 시간에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왔다.

 

학생들은 이번 만남을 통해 그동안 작가님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직접 하면서 책 내용은 물론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의미를 나누었다.

 

특히, ‘작가라는 진로에 대해 궁금해하는 학생들은 작가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책을 쓰게 된 동기 등의 이야기를 들으며 직업을 탐색해 보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영초 김영운 교장은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이 제한되는 안타까움을 독서축제를 통해서나마 대신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독서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높은 가을 하늘만큼 학생들의 독서 습관도 쑥쑥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영초는 지난 1020일부터 112일까지 독서축제를 진행하며 작가와의 만남 삼행시 짓기 간질간질책 원화전시 우리말을 찾아라 알쏭달쏭! 책 제목 초성 퀴즈 등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