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수원 갑 김승원국회의원 – 주민의 꿈!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예산확보!
더불어민주당 수원 갑 김승원국회의원 – 주민의 꿈!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예산확보!
  • 주만근
  • 승인 2021.12.0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김승원 국회의원은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수원 갑 김승원국회의원은 조원동주민의 숙원사업인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이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수원 갑 김승원국회의원은
조원동주민의 숙원사업인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이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김승원 국회의원은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예산을 확보했다 

  조원동에 소재한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는 주민들이 기부 할 때 치안과 방범을 목적으로 한 파출소였다. 그러나 어느날 기부한 목적에 맞지 않는 경찰전직센터로 변경되어, 주민들의 원성이 높아지고 있었다.

  2017년 "기부목적에 맞지 않는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는 주민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취지로 백창식 한사람의 민원으로 시작하게 된 일이다.

  2018년부터는 선진주민위원회 위원장 주만근이하 위원들까지 참여하여, 각 기관에 민원과 탄원을 수차례 진행하였으나, 당시 기재부, 경찰청, 수원시, 국가인권위원회 등 모두 대한민국법령으로 불가능한 일이라고, 일관된 민원 답변으로 주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었다.

김승원국회의원은 20206월 국회의원 임기를 시작하면서 1호 민원으로 조원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민원 요청을 선진주민위원회로부터 접수했고, 민원해결을 위해 수원시와 경기남부경찰청과 수 차례 협의를 진행하여, 그 결과, 2021412일 김승원국회의원과 김원준 경기남부경찰청장, 염태영 수원시장과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 이전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그 후, 김 의원은 기획재정부와 경찰청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마침내 122일 경기경찰전직지원센터의 이전에 따른 필요한 예산을 확보했다.

김 의원은 이번 결정으로 조원2동 주민들의 편의시설 확충과 동시에 앞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행정재산들이 국민을 위해 효율적으로 관리,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김승원국회의원은 그동안, 꾸준히 주민민원을 5년간 진행하여 온 선진주민위원회 백창식수석고문과, 주만근위원장, 그리고 모든 위원들과 기재부, 경찰청, 수원시 모든 관계자에게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승원국회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선진주민위원회 백창식수석고문과, 주만근위원장, 그리고 모든 위원들과 기재부, 경찰청, 수원시 모든 관계자에게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승원국회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선진주민위원회 백창식수석고문과, 주만근위원장, 그리고 모든 위원들과
기재부, 경찰청, 수원시 모든 관계자에게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cyberweek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