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개발 현장 점검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개발 현장 점검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2.02.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 공간 둘러보고, 도로개설 2단계 사업 구간 점검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이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이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이 22시민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일원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은 시민 공간 재조성 사업 현황을 보고받고,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개발 현황을 점검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구 성매매집결지 중심을 가로지르는 폭 6m, 길이 163m 규모 소방도로를 개설했다. 또 소방도로 개설구간 내 잔여지를 활용해 54.38, 단층 규모의 거점 공간과 시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녹지 공간(433)을 조성했다.

 

지난해 12월 완공된 거점 공간에는 전시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이 있다. 거점 공간은 전시·공연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 거점 공간 전시 콘텐츠 제작·설치 용역을 진행 중이다.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은 “6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 공간의 역세권 기능 강화, 구시가지와 연계한 장기 발전 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원의 역세권 미래비전과 발전 방안을 수립하라거점 공간은 성 인식을 개선하고, 인권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도록 운영하라고 말했다.

 

수원시정연구원은 3월부터 수원역 역세권 미래비전 및 발전구상 용역을 추진한다. 역세권 기능 강화 방안, 주변 지역과 연계한 장기 발전 방안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조청식 시장 권한대행은 좁은 도로에 노후화한 건물이 밀집해 골목길 화재 등 안전사고가 우려된다적기에 예산을 투입해 2단계 도로 개설사업을 조속하게 추진하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