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2년 기업지원 시책 안내 책자 제작·배포
용인시, 2022년 기업지원 시책 안내 책자 제작·배포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3.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10개 분야별 세부사업 상세 수록 -
용인시 기업지원 시책안내 책자
용인시 기업지원 시책안내 책자

 

용인시는 올 한해 시의 기업지원 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2 용인시 기업지원 시책 안내책자를 제작·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별도의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할 수 없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조치다.

 

안내 책자에는 자금·보증지원 기업SOS지원 통상지원 기업맞춤형지원 창업지원 공장설립 및 산업단지 소상공인 지원 인증 고용·일자리·노동권익 기업정보·교육지원 등 10개 분야로 나눠 세부 사업별로 자세히 설명돼 있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일시적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시는 업체당 최대 3억원의 특례 보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특례 보증과 연계해 운영자금 대출 시 대출 이자의 일부도 지원한다.

 

원자재 수급난이나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매출채권보험료의 일부도 지원한다.

 

또 기업들이 시설이나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맞춤형 기술 개발을 통해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사업들도 추진한다.

 

이 밖에도 마케팅·디자인 개발 지원, 기업애로 해소, 스마트공장 보급 지원 등 기업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지원책들도 상세히 설명돼 있다.

 

책자에는 또 시의 지원 사업은 물론 용인상공회의소, 용인시산업진흥원, 경기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유관 기관에서 지원하는 내용들도 수록됐다.

 

안내 책자는 용인시청 기업지원과에서 방문이나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을 통해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기업들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에 안내 책자가 실질적인 도움울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