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 참여 이끄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수원시, 시민 참여 이끄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 정다겸
  • 승인 2019.01.15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열고, 운영계획·현안사항 등 논의-

-수원시 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 활성화 위해 다양한 사업 전개-
시민 참여 이끄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시민 참여 이끄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평생학습도시수원시가 평생학습관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네트워크 허브기관으로서 기반을 구축한다.

 

수원시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2019년 평생교육사업 운영계획을 제시했다. 또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수원시 평생학습관 활성화 추진 수원시 외국어마을 활성화 추진 수원시 주요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2019년 주요 계획으로 설정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 활성화 추진은 평생학습의 허브 기능을 하는 평생학습관을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습공동체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활동모임)를 운영하고 평생학습 사업안내 매뉴얼 발간, 신중년 전환기 교육 등으로 시민의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외국어마을 활성화 추진은 학생·시민들에게 외국의 문화·언어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는 것이다.

 

찾아가는 외국어 마을 지원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고,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드론과 관련된 주제별 유망직종과 외국어교육이 융합된 미래직업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주요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펼쳐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성인문자해득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평생학습 현안도 논의했다. 평생교육협의회 위원들은 평생학습 전담부서 신설 평생학습 정보 플랫폼 구축 동북아 평생학습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현안 사항으로 보고했다.

 

평생학습 업무를 담당할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수원시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인 염태영 수원시장은 신규위원으로 위촉된 김영택 수원시의회 의원, 최영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염태영 시장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전개해 수원시 평생학습이 더욱더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학습도시 조성’, ‘전 생애 맞춤형 학습지원망 구축’, ‘스마트 러닝시스템 확립’, ‘글로벌 네트워크 선두도시4대 전략으로 세우고,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67602, 수원시 외국어 마을은 32832명이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