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교육 개최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교육 개최
  • 정기숙
  • 승인 2022.04.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농 15농가 대상 교육…초당옥수수 재배 노하우 등 설명
21일 수원로컬푸드지원센터에서 열린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교육
21일 수원로컬푸드지원센터에서 열린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교육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1일 장안구 수원로컬푸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2022년 강소농(强小農) 새소득 작목 육성을 위한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교육을 열었다.

 

박건화 농업회사법인 마루 대표와 최민화 수원시 농업기술과 기술보급팀장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경영(농업) 규모는 작지만, 경영개선 의지와 혁신 역량을 갖춘 강소농 15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박건화 대표는 초당옥수수(당도가 높은 옥수수) 재배 기술을 주제로 고품질 초당옥수수 재배 기술 초당옥수수 특성·수확 시기 초당옥수수 토양·배수 관리 병충해 예방법 등을 설명했다.

 

박 대표는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는 샐러드용으로 즐길 수 있어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품질 초당옥수수를 생산·판매하면 농가 소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최민화 팀장이 농약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의 개념을 설명하고, 올바른 농약 사용 방법과 관리 노하우 등을 설명했다.

 

농약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는 농약의 오·남용 방지와 수입 농산물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잔류 허용 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산물은 허용 기준을 농약 불검출 수준인 0.01ppm으로 적용·관리하는 제도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지역에 특화된 농작물 신기술을 보급하고, 실용적인 농업교육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관내 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을 높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