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2022년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 35명 최종 선정에 따른 교육 개시
경상원, 2022년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 35명 최종 선정에 따른 교육 개시
  • 김재희
  • 승인 2022.05.0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ㆍ성공적 재창업을 위한 단계별 맞춤형 교육 펼쳐-

○ 22년도 재창업 지원사업 지원 선정자 35명 재창업교육 개시
○ 재창업교육 수료자 1:1 전문 컨설팅, 재창업 자금 보증, 사업화지원 최대 2천만원 등 지원 혜택
경상원 전경
경상원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도내 폐업을 경험한 소상공인 중 재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재기에 도전할 35명을 대상으로 52일부터 한달간 재창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2022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은 총 95명이 지원해 경쟁률 2.71을 기록하였으며, 경상원은 창업자의 역량 성장성 안정성 창업계획의 성공가능성 등의 항목에 대하여 1차 서류평가와 2차 대면평가를 거쳐 지난달 최종선정자 35명을 발표했다.

소매업, 서비스업, 제조업, 음식업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는 재창업 지원사업은 금년도 10월 내 지원 대상자 35명의 재창업 완료를 목표로 재창업 시 필요한 시설구축 사업홍보 아이템개발 초기 재료비 등 사업화지원금을 최대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더불어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연계를 통해 재창업교육 수료자 대상 최대 1억원 한도의 소상공인 재창업자금 대출을 연계 지원한다.

52일부터 시작되는 재창업 교육은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이론교육, 업종별창업아이템별 창업계획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및 전문 컨설턴트 POOL을 구성하여 현장 맞춤형 1:1 컨섵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폐업으로 인한 불안감 해소 및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고취시키기 위한 심리상담 또한 진행될 계획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지역상권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창업을 도전하기에는 아직 위험요소가 많다, “재창업에 도전하시는 지원자분들이 실패 경험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재기에 성공하여 도내 소상공인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경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