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스승의 날 맞아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 동참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스승의 날 맞아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 동참
  • 한송희
  • 승인 2022.05.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눔만큼 큰 기쁨 없어... 수원시의 그늘진 곳을 잘 돌보겠다”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 사진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 사진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스승의 날인 15일 오전, 장안구에 위치한 장안공원에서 사랑을 만드는 사람들의 봉사회(대표 강승원)와 함께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사랑을 만드는 사람들의 봉사회와 함께 봉사활동에 동참한 김용남 후보는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그동안 제대로 운영하지 못했던 취약계층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아침을 제공했다.

 

봉사회 관계자는 물가는 높아지고 지원은 줄었지만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늘어나고 있는 게 제일 큰 문제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는 활동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남 후보는 코로나로 멈춰있던 봉사활동이 재개되어 너무 반가운 반면 그동안 지원 없이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나눔만큼 큰 기쁨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며, 수원시의 그늘진 곳을 잘 살피고 돌보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다시 봉사활동이 재개됐지만 고물가에 봉사자도 줄고, 지원도 줄어 삼중고를 겪고 있다코로나 장기화로 물품 지원이 많이 줄어들었고, 급식소를 찾는 분들이 대부분 코로나 고위험군인 어르신들인 것을 감안해 지자체 차원의 방역대책 마련과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일상이 점차 회복될수록 독거노인과 같이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중요하다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