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장애인 근로시설 ‘작은행동 한사랑’ 방문
더불어 민주당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장애인 근로시설 ‘작은행동 한사랑’ 방문
  • 정기숙
  • 승인 2022.05.2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애인 경제활동 활성화할 것”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3일 장애인 근로시설 작은행동 한사랑에 방문해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3일 장애인 근로시설 작은행동 한사랑에 방문해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가 23일 장애인 근로시설 작은행동 한사랑에 방문해 장애인 직업 체험을 하고 복지 애로사항, 장애인 근로, 안전관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장애는 걸림돌이 아니라 디딤돌입니다라는 작은행동 한사랑의 슬로건에 깊은 동감을 표한다사회구성원으로서 장애인의 경제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는 포용도시 수원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장애인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실현하고 사회통합을 이루겠다장애인들이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작은행복 한사랑이 목표하는 장애인 5000명분의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포용도시 수원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가정 균형 통합돌봄 지원체계 구축 보육·요양 통합돌봄시설 안심인증제 어린이집, 요양시설 등의 통합돌봄시설 통합돌봄을 위한 재택근무 시스템 구축 육아기 부모, 치매 등 부모 요양 등을 위한 시간단축제/요일선택 근무제 8·8 돌봄체계 마을 공동체 중심 통합돌봄 동별 보육·요양 통합돌봄 부모·자녀 특기 활용 스마트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등의 정책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작은행동 한사랑은 장애인이 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기업활동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장애인 고용확대를 통한 자립지원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모범적인 기업이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