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아람유치원, ‘아람시장’이 열렸어요 아름다운 사람들의 시장놀이 부모 참여 수업 실시
용인아람유치원, ‘아람시장’이 열렸어요 아름다운 사람들의 시장놀이 부모 참여 수업 실시
  • 양은숙
  • 승인 2022.06.0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함께 나눔시장 진행
용인 아람유치원 아람시장이 열렸어요
용인 아람유치원 아람시장이 열렸어요

 

용인 아람유치원(원장 김진희)531일 마당에서 학부모 참여수업 아름다운 사람들의 시장놀이 아람시장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의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가운데 백여 명의 학부모와 유아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시장놀이 물품은 아이들이 물건을 아껴 쓰고 나누어 쓸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2주간 기부받아 마련했다. 학부모들의 큰 호응으로 장난감, 액세서리, 의류 도서 등 많은 기부물품이 모였으며, 학부모회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를 위해 커피차를 운영하고, 유치원에서는 제철 채소와 과일을 제공하는 등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행사를 준비했다.

유아들은 사전에 가게 이름, 지갑, 물품교환쿠폰 등을 준비하였고, 가게주인과 손님으로 역할을 바꾸어가며 학년별로 아람시장놀이에 참여했다. 물건을 신중히 고르는 아이들의 모습과 열심히 물건을 파는 대견한 모습을 보며 시장놀이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도 덩달아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용인아람유치원 김진희 원장은 해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지구 온난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유아기부터 생활 속에서 환경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행사를 위해 수고한 유아, 교직원,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