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
  • 한송희
  • 승인 2022.06.02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리로 즐겁게 소통하는 신박한 국제교류! 온라인으로 시작을 열다 -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

 

용인시청소년수련관(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대표이사 이동무)은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사업을 528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10회 운영한다.

 

한국 청소년 8명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청소년(유학생) 8명이 음식을 주제로 문화적 가치를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문화적 다양성을 배우고 국제적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활동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되는 급변하는 시대에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된 투르크메니스탄, 페루, 우즈베키스탄, 말레이시아 중국, 대한민국의 16명 청소년들은 설레임 속에 온라인 활동으로 첫 시작을 열었다. 세계시민교육 및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 조구성 및 미션음식 선정을 하면서 점차 어색함도 잊은 채 즐거운 교류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 중 Oon Jie Yi(말레이시아)여러 나라의 음식과 문화, 전통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소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이 국제사회 활동에 필요한 자질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 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적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기관 홈페이지(http://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