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운영 시작!
수원시, ‘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운영 시작!
  • 정기숙
  • 승인 2022.06.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개강식…7월까지 7회에 걸쳐 교육 진행
‘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 수강생,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관계자 등이 개강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 수강생,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관계자 등이 개강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가 10일 팔달구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교육관에서 ‘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 및 무료 알선 사업개강식을 열었다.

 

개강식은 가정관리사 교육·사업 내용 소개, 교육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 수강생 20,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가정관리사 교육·무료 알선 사업은 구직 여성을 대상으로 가정관리사 교육을 제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알선해 여성의 경제 활동을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10일부터 722일까지 매주 금요일(오후 2~5) 7회에 걸쳐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교육관에 교육한다. 가정관리사는 직업적으로 보수를 받고 가사에 종사하는 가사관리사, 가정보육사, 산후관리사 등을 말한다.

 

가정관리사의 이해, 서비스 마인드 청소관리(공간별 청소 방법, 가전제품 활용 방법) 세탁관리(세탁기·세제 종류, 세탁물 분류, 제습제 만들기) 재활용품을 활용해 소품 만들기 거실·현관 정리, 선반·서랍장 활용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소진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장은 경쟁력·기술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을 알선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겠다여성들의 지위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팔달구 교동 소재)1984년 설립된 수원시 여성단체들의 모임(16개 단체, 2580여 명 가입)으로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