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석성초, 석성산 생태 탐사 체험활동 진행
용인 석성초, 석성산 생태 탐사 체험활동 진행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6.10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숲 생태 체험으로 자연을 느꼈어요”

◦ 5월 한 달 동안 학교 앞 석성산에서 전교생 참가 생태 탐사 활동 실시
◦ 생태해설사와 함께 식물 심기, 석성산 동식물 조사, 환경보존 활동
◦ 문화해설사 동행 용인시박물관 견학으로 석성산의 역사적 가치 확인
용인 석성초등학교 2022 석성산 생태 탐사
용인 석성초등학교 2022 석성산 생태 탐사

 

용인 석성초등학교(교장 천병희)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학교 앞에 있는 석성산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생태 탐사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석성산은 높이 471.5m의 산으로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포곡읍 마성리, 유림동에 걸쳐 있으며 부아산, 광교산과 더불어 용인의 3대 명산으로 불린다.

석성산 생태 탐사 체험활동에서는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마을 교육 공동체 활동과 연계하여 생태해설사의 지도로 식물 모종 심기, 석성산의 동식물 알아보기, 자연환경 보존 활동을 수행하였다. 또한, 용인문화원의 문화해설사와 동행하여 석성산 인근의 용인시박물관을 견학하며 석성산의 봉수대와 할미산성 등의 역사적 가치도 함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석성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생태 체험을 하니 신나고, 석성산에 있는 식물 이름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성초등학교 천병희 교장은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생태 탐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을 사랑하는 고운 심성을 함향하고 환경 보존에 대하여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터득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