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6.1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 운영 -
용인청소년미래재단 행사
용인청소년미래재단 행사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일 수련관 청소년축제 용수네앞마당 및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하여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으로 구성된 하랑, 기획홍보단에서 주도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련관 청소년축제 용수네앞마당 도전하랑부스 운영 및 어울림마당 개회식 축하공연 참여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도전하랑부스 운영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함께 도전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선물들을 나누며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경험하였고, 개회식에서 모듬북 축하 공연에 참여해 용인시 지역사회에 방과후아카데미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 6학년 박00 참여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활동을 기획하고 준비하며 뿌듯함을 느꼈고 시민들과 청소년들 앞에서 열심히 연습한 모듬북을 공연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