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한독사회과학회 6월 17일과 18일 공동학술대회 개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한독사회과학회 6월 17일과 18일 공동학술대회 개최
  • 한송희
  • 승인 2022.06.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김덕모회장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김덕모회장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김덕모)와 한독사회과학회(회장: 이종희)는 6월 17일과 18일 광주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에서 이라는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정치인과의 대화’, ‘미디어를 통한 시민사회와 사회혁신’, ‘6.1 지방선거를 진단하다’, ‘미디어커머스, 방송과 인터넷을 넘나들다: 경계의 소멸 쟁점과 진단’, ‘독일의 정치커뮤니케이션’, ‘미디어 기업과 ESG’, ‘미디어커머스 산 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모색’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신진학자 세 션’, ‘일반 및 대학원생 세션’ 등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대주제 세션에서는 하르 트무트 코쉭 독일연방의회 전직의원의 발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학술대회 김광재(한양사이버대) 조직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미디어는 그 어 느 때보다 풍요해졌다. 하지만 우리는 결코 설렘과 기대 그리고 희망만을 품고 이 를 바라보기엔 어려움이 있다.

사회공동체가 사회적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해 소통 하고 타협하고, 이해를 조정하는 일련의 정치적 문법이 일정 부분 무너진 느낌마저 든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고 새로운 도전을 헤쳐나가 기 위한 가능성을 함께 탐색하기를 희망한다”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