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용노동지청, KT 위즈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고용노동지청, KT 위즈와 업무협약 체결
  • 한송희
  • 승인 2022.06.1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취업활성화를 위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협력 추진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강금식)15일 수원지역 연고 프로야구단인 KT 위즈 야구단(단장 나도현)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2021년 처음 도입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1차 고용안전망인 고용보험제도가 고용보험료의 납부를 전제로 운영되므로, 생애 처음 일자리를 구하려는 청년, 장기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등은 보호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어,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업취약계층이 일자리를 구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생계지원과 취업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2차 고용안전망이다.

2차 고용안전망인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도입·시행되면서, 우리나라도 고용보험과 함께 중층적 고용안전망을 구축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KT 위즈는 홈 경기 진행 시 경기장 전광판 등에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아나운서 소개방송을 진행하는 등 수원시민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도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강금식 지청장과 KT 위즈 단장, 수원고용센터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식 후에는 프로야구 경기(KT 위즈 대 SSG 랜더스) 관람 등이 이어졌다.

이날 열린 경기에서는 코로나 19 극복과 수원지역 취업 활성화 염원을 담은 강금식 지청장의 특별 시구가 있었으며,

Kt 위즈 야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 ‘wizzap’을 통한 국민취업지원제도 퀴즈이벤트를 실시하여 정답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한편,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는 6.15.() 경기 당일 입장한 관중 500명에게는 협약체결 기념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새겨진 마스크가 제공되었다.

업무협약 행사와 더불어 지역 노···정과 함께하는 현장 예방 점검의 홍보 및 4기초노동질서 캠페인이 진행되어 지역민들의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였다.

KT 위즈는 2013년 창단한 수원지역의 인기 구단으로 지난해 창단 8년만에 첫 통합우승의 쾌거를 이루었으며, KBO리그 참가 첫해인 2015년부터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KT sports 신현옥 대표이사는 연고지 지역사회 공헌활동은 야구단의 당연한 역할이라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널리 홍보되어 많은 수원시민들이 지원혜택을 받아 원하는 일자리에 조기에 취업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강금식 지청장수원시 취업 취약계층에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널리 알리는 의미있는 협약체결을 결정하고 협조해주신 KT 위즈 구단에 감사하다.”면서, “코로나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야구단은 희망의 동력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 KT 위즈가 수원 지역 시민들과 더불어 성공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