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서원고,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용인 서원고,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6.1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전담경찰관이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캠페인 실시

◦ 학교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사이버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 학교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교육 실시
◦ 학급별 평화감수성 향상 활동을 통한 평화로운 공동체 교육 실시
용인 서원고등학교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사진
용인 서원고등학교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사진

 

용인 서원고등학교(교장 임종원)613일부터 16일까지 사이버폭력 예방 주간 행사로학교 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생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전담경찰관(SPO), 교사가 함께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선언문을 작성하고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서원고는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프로그램적용을 위해 어울림 핵심역량 기반 주제 중심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하였고, 프로그램 핵심역량 중 하나인 소통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이 주도하는 학급 평화 선언문 작성학급 소통일지 나눔터등 칭찬하고 격려하는 평화로운 학급 공동체 만들기로 학교폭력 예방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와 동아리가 연계한 폭력예방 자기주도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자료를 게시하는 등 학생이 직접 주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와는 별도로 지난달에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전담경찰관이 방문하여 학급별로 대면 교육을 하는 등 경찰과 연계한 예방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등교 수업을 전교생으로 확대한 2022년에 학교폭력 사안이 전년보다 현저히 감소하는 긍적적 효과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용인 서원고등학교 임종원 교장은 코로나19 감염이 감소하여 학교 교육이 정상을 되찾아 가는 지금이야말로 안전한 교육환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특히 평화로운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조가 학교폭력 예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경찰과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