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 아꿈세 프로그램 학부모설명회 개최 예정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 아꿈세 프로그램 학부모설명회 개최 예정
  • 수원뉴스
  • 승인 2018.01.0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꿈세 리더스쿨은 오는 9일 사당 낙원 연습실 3관에서 서울학부모설명회를 시작으로 10일 수원 효원로 288 11층 협회 사무실에서 수원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
아꿈세 설명회 사진

 

새 해 무술년을 맞이하여 (사)세계전통문화놀이 협회 산하 아꿈세 리더스쿨은 오는 9일 사당 낙원 연습실 3관에서 서울학부모설명회를 시작으로 10일 수원 효원로 288 11층 협회 사무실에서 수원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거노인 돕기 후원과 연탄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작년 한 해를 따듯하게 보낸 아꿈세 리더스쿨은 전통놀이 퍼포먼스와 치어리딩 시범, 난타공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아꿈세 리더스쿨을 창단한 (사)세계전통문화놀이협회(대표·조혜란)는 “아꿈세란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의 줄임말로써 아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할 때 행복 해하고, 행복해 질 때 뇌의 활성화가 이루어진다. 그래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잘 할 수 있게 되어 미래에 행복한 삶을 이루어 살아가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소개했다.

아꿈세의 교육 신념 3가지는 품신, 언단, 필단 3가지이다.

첫째, 품신이란, 올바른 몸과 자세 가운데 바른 마음이 나온다.

둘째, 언단이란, 나의 생각을 정확하게 말로 표현한다.

셋째, 필단이란, 글로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 한다.

신념 3가지 언단과 필단과 품신이 혼연일체가 되어 세계적인 리더자로 키우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아꿈세 프로그램의 교육 핵심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뒷바탕 하기 위해 치어리딩, 난타, 태권도, 영어치어리딩의 다양한 수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여러 학년이 어울려진 가운데 협회의 주종목인 호렁지기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여러 전통놀이를 현세대에 알리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전통을 계승해 가는 마음을 심을 수 있다.

세계적인 리더자로 자라가는 아꿈세 리더스쿨의 올 한해에도 활약을 기대 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