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시민연구사업 중간결과 공유・점검”
수원시정연구원, “시민연구사업 중간결과 공유・점검”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2.06.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중간보고회 및 자문회의 개최

연구사업 중간결과물 공유를 통해 진행상황 점검…연구성과 질 향상 꾀해
“시민의 상상을 정책으로”…연구책임자・자문위원 모두 힘을 모아 주기를
자문의견 수렴후 8~9월중 최종보고회 개최, 10월중 연구보고서 발간 계획
시정연구원 시민과 함께 중간보고 단체 사진
시정연구원 시민과 함께 중간보고 단체 사진

 

수원시정연구원(원장 김선희)은 시민 정책제안 기회 확대와 연구성과의 사회적 확산 기여를 위한 2022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중간보고회 및 자문회의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선희 원장과 5개 연구주제의 시민 연구책임자 및 연구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그간 진행된 연구의 중간결과물에 대한 공유를 통해 연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연구내용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올해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으로 선정된 과제는 수원특례시의 노인지원정책이 노후 준비에 미치는 영향(권혁) 수원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시정 연구(조희정) 수원지역의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 과정 속 산업-고용 구조의 변화 연구(이균호), 지속가능한 MICE 도시 수원을 위한 시민친화형 컨벤션센터 연구(김미성) 스마트 수원을 위한 딥러닝 기반 수문/기상 빅데이터 활용 방안 연구(변종윤)이며, 지난 47일 업무협약과 착수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현재 각 과제별 약 3개월가량 연구가 진행된 시점이다.

 

중간보고회 이후 각 시민 연구책임자는 자문위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연구내용을 보완하며, 오늘 8~9월에 개최 예정인 최종보고회까지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최종보고 후 10월중에 연구결과가 보고서 형식으로 발간되어 시에 제안될 예정이다.

 

김선희 수원시정연구원장은 시민연구책임자들의 연구수행 노력에 응원과 격려를 전하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은 시민 여러분의 상상이 시 정책으로 이어지는 첫 단계인 만큼 연구책임자와 자문위원 모두가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