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 2022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교육 수료식
경기지장협, 2022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교육 수료식
  • 정기숙
  • 승인 2022.06.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년부터 올해까지 경기도협회에서 교육과정 수료한 참가자 150명
○ 앞으로도 장애 인식개선교육 강사들의 요람역할 충실히 할 터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22일 경기지장협 대회의실에서 ‘2022 경기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과, 경기지장협 부설 장애인식개선교육원(원장 김원우, 이하 교육원) 김현우 원장, 박춘배 강사회 회장 등 경기지장협 및 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해 교육과정에 참가하여 모든 교육을 수료한 19명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냈다.

2022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22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18년부터 시작된 경기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양성사업은 경기지장협이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보장해줌으로서 장애인 적합 지속가능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가자들은 5월 중순부터 수료식까지 파워포인트 활용 방법에 관한 보충수업까지 포함하여 총 50여 시간의 교육을 거쳐 기본적인 이해부터 심층적인 실무까지 다양하고도 깊은 내용을 학습하며 강사가 지녀야 할 덕목 및 역량을 함양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축하의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강사 본인이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그러나 포기하지 말고 여러분들을 도와드릴 사람들이 많다고 말하며, “언제나 도움을 청하면 물신양면 돕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아울러, “오늘 수료하는 모든 강사들이 명강사 스타강사가 되길 바란다는 덕담도 전했다.

 

이번에 수료한 19명 중 강사로 선정되는 참가자는 여름방학기간 41조 맨투맨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좀 더 심화된 교육과 강사로서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세심하게 받을 예정이며, 9월부터 리드강사와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강사로 거듭나 내년 12월까지 경기도 내 학교 및 공공기관으로 파견되어 활약할 예정이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을 계획하고 있는 학교는 경기지장협 인식개선 사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신청 접수하면 된다. (031-307-7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