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물류센터 안전관리 태세, 대폭 개선 됐다
수원시 물류센터 안전관리 태세, 대폭 개선 됐다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2.06.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2022년 상반기 물류센터 민·관 합동 안전점검’
합동점검반이 물류센터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합동점검반이 물류센터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관내 물류창고 2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물류센터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한 결과, 지적 사항이 지난해 하반기 점검(12)보다 대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 지역경제과·시민안전과 공직자와 수원시 안전관리자문단자문위원으로 구성된 민관합동점검반은 23CJ대한통운 택배·창고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했다.

 

점검 사항은 전기·소방 등 시설 안전, 자체점검 이행실태 중대재해처벌법 도입에 따른 안전관리 체계 자율점검 이행 여부 비상연락망 구축 여부, 안전점검 실시상태 여부 등이다. 점검표와 안전관리 매뉴얼을 바탕으로 점검했다.

 

두 시설은 지난해 12월 점검에서 소화기·소화전 앞 적치물 방화셔터 하단부 적치물 전기안전 관리자 직무고시 점검기록 관리 등 18건을 지적받은 바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5건만 지적받았고, 모두 바로 시정할 수 있는 경미한 사항이었다.

 

점검반은 물류창고 관리자와 근무자에게 물류창고 기본 안전관리 매뉴얼을 배부하고, “매뉴얼을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6월 이천시 소재 물류센터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후 수원시는 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물류센터 점검·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점검 때보다 물류센터의 안전 관리가 대폭 개선됐다지속적인 점검으로 관리자·근무자들의 안전의식이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