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 선도할 것”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 선도할 것”
  • 한상훈
  • 승인 2022.07.0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 갖고 새로운 변화 이끌 것 강조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4일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을 갖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4일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을 갖고 있다.

 

시청에서 시의회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소통과 협치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용인시로 만들겠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4일 용인시의회 의장단과 티타임을 갖고 소통협치를 약속하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윤원균 의장과 김운봉 부의장 등 시의회 의장단에게 집행부와 시의회의 목표는 단 하나다. 바로 시민 누구나 살기 좋은 용인시를 만드는 것이라면서 의사 결정 단계에서부터 시의회와 함께 상의하고 소통해 새로운 변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 의장은 의회 본연의 기능은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다. 의원들이 제기하는 문제들을 심도 있게 고민해 달라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시정을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시의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용인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티타임 후 열린 제9대 용인시의회 개원식에서 축사를 통해 많은 시민께서 용인의 새로운 내일을 꿈꾸며 막중한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 주셨다. 이제 약속을 실천하고 새로운 용인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110만 용인특례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O 기사가 마음에 드시면 후원계좌에 후원부탁 드립니다.

( 1천원,  5천원, 1만원, 5만원등 자유금액 : 영수증 발행 가능)

* 새마을금고 한상훈(수원뉴스) 9003-2383-57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