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길을 만들어가요~ 용인 상현초, 소통으로 통하는 통통데이(DAY)
함께 길을 만들어가요~ 용인 상현초, 소통으로 통하는 통통데이(DAY)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7.1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상현초, 2022년 1학기 ‘소통으로 통하는 교육공동체의 날’ 운영
◦학생자치, 학부모자치, 교직원자치회 주최 상현 미래교육의 첫걸음 내딛기
용인 상현초등학교 소통으로 통하는 통통데이 사진
용인 상현초등학교 소통으로 통하는 통통데이 사진

 

용인 상현초등학교(교장 김학선)는 미래교육의 첫걸음 내딛기로 함길만, 통통데이를 운영하여 학생의 성장,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함길만, 통통데이는 교육의 3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 50여 명이 모여 상현초 학교 약속 만들기 활동으로 운영하였다.

상현초 학교 약속 만들기를 위한 사전 활동으로 4-6학년 각 학급 자치회에서 내가 생각하는 멋진 학생, 학부모, 교사상이라는 주제로 토의를 하며 의견수렴의 과정을 거쳤다. 그렇게 모인 학생자치회의 의견들은 함길만, 통통데이에서 함께 웃고 공감하며 상현 약속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이알리미를 통해 미리 알아본 학부모, 교사의 다양한 의견은 함길만, 통통데이토의장에 전시하여 행복한 상현교육을 위한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는 데 활용했다.

상현초 학생자치회장 구나혜 학생은 우리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이 학교 약속으로 만들어지는 뿌듯한 시간이었고, ‘함길만, 통통데이에서 상현의 다양한 주체인 후배, 학부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교육 경험이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상현초등학교 김학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성장해온 상현초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추후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소통 시스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