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 개최
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 개최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7.20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교육지원청-용인시청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용인 고교학점제 교육지도 배부
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 개최 사진
용인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설명회 개최 사진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19일 용인시청(시장 이상일) 함께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로 현 중학교 1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5년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개최하였으며 많은 학부모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용인시청 에이스홀에 130여 명, 온라인 생중계에 1,200여 명의 용인 관내 중학교 학부모가 참여를 신청하여 총 1,3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주요 내용은 고교학점제의 취지와 방향, 안착을 위한 지역과의 협력,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에서의 진로·학업 지도, 변화하는 사회와 부모의 역할, 용인 관내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준비 현황 등이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용인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2 용인 고교학점제 교육지도를 사전 제작, 이날 행사에서 배부하여 현장의 호응도가 좋았다. 이는 관내 모든 중학교 3학년 학부모에게 배부하는 자료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교육지도를 받을 수 있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우리 자녀가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와 적성에 따른 과목을 선택하여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고 학교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