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진 경제부지사 28일 취임 “민생경제 회복과 기회의 경기 실현에 앞장설 것”
김용진 경제부지사 28일 취임 “민생경제 회복과 기회의 경기 실현에 앞장설 것”
  • 한연수
  • 승인 2022.07.28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진 신임 경기도 경제부지사, 28일 공식 취임
- 시급한 민생현안 대응을 위해 취임식 생략 후 곧바로 공식 일정 돌입
○ 김 부지사 “민생경제 회복과 경기도의 신 성장동력 발굴에 최선 다할 것”
임용장 수여
임용장 수여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728일 공식 취임했다.

김용진 신임 경제부지사는 이날 오전 830분 수원 현충탑을 참배한 후 광교청사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민선 8기 첫 경제부지사로서의 일정을 시작했다.

특히 시급한 민생현안 대응에 집중하고자 별도의 취임식은 생략하고, 도청 내부망 메일로 직원들과 취임 인사를 나눴다.

김 부지사는 취임 인사를 통해 경제부지사로서 지금의 경제위기를 잘 극복하고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실현하기 위해 김동연 지사,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향후 도민들이 먹고사는 걱정 없이 마음껏 기회를 펼칠 수 있도록 경기도를 세계 첨단산업 중심지이자, 기업 성장과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곳으로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이후 김 부지사는 김동연 지사의 1호 지시사항인 경기도 민생대책 특별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에 관한 첫 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김 부지사는 향후 민생대책 특별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참여해 각계의 목소리를 들으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을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김 신임 경제부지사는 경기도 이천 출신으로 세광고, 성균관대를 거쳐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0회로 기획예산처에서 공직에 입문한 뒤 기획재정부 정책총괄팀장, 대외경제국장, 공공혁신기획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거쳐 한국동서발전 사장과 제17대 국민연금 이사장을 역임한 재정·경제 분야 전문가다.

김동연 지사가 문재인 정부 초대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에 재임할 당시 제2차관으로 함께 국가 재정경제정책을 이끈 경험이 있다.

한편, 이날 김 부지사는 현충탑 방명록에 순국선열님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합니다. 경기도의 경제와 민생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으며 민생경제 살리기에 대한 의지를 거듭 다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