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실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실시
  • 한송희
  • 승인 2022.07.29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청소년의 소리를 듣다 -
기관장 간담회
기관장 간담회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 17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위원회 별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일 용인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운영위원들이 실시한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수련관 운영 과정에 개선반영될 수 있도록 상반기 기관장(관장 유준수)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이세원 용천중3학년)의 진행으로 시작 된 기관장 간담회는 위원 및 기관장 소개, 월별 활동보고, 분과별 보고(참여 및 기획분과 /교류 및 홍보분과 / 모니터링분과),하반기 활동 계획을 소개하였으며 청소년시설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박유영 부위원장(용인신릉중 3학년)청소년의 의견을 관장님과 팀장님께서 경청해 주시고, 제안 내용 중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었다며 조속히 반영해 주시겠다고 해서 청소년으로서 존중받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는 올 상반기 동안 회의(정기회의, 임시회의, 분과회의), 교육(소양교육, 모니터링교육, 청소년정책제안교육), 기획활동(어울림마당 부스 기획 및 운영, 청소년 욕구 기초조사),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내외 교류활동 등 총 26/646명이 참여 하였다.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수련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별하의 하반기가 기대된다.

 

그 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적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기관 홈페이지(http://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