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운영
수원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2.08.01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활성화 연수로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역할 강화 기대

◦ 수원 관내 초·중·고 학교 도서관 사서(교사) 대상 비대면 원격 직무연수 실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교육공간 구축 및 운영방법’, ‘미국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 미디어리터러시 교육’등을 전문강좌로 운영
수원교육지원청전경
수원교육지원청 전경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84~5일 양일간, 2022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비대면 원격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공간 구축 및 운영방법 미국 학교 도서관의 독서교육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학생과 함께하는 즐거운 글쓰기 비법 책 읽기는 어떻게 삶의 위로가 되는가 등 다양한 전문강좌를 운영한다.

수원 관내 초··고 학교 도서관 사서·사서교사 120여 명이 참여하며, 동료들과 학교 도서관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낀 생생한 사례를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편성된 사례 발표 과정이 사서(교사)들의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수원교육지원청 경옥희 평생교육건강과장은 학교 도서관의 교육 활동을 메타버스라는 디지털 세계로 확장함으로써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과 이색적으로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2022년 하반기에도 학교 도서관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를 예정하고 있으며, 사서·사서교사의 업무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