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용노동지청, 수원FC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고용노동지청, 수원FC와 업무협약 체결
  • 최순희
  • 승인 2022.08.1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취업활성화를 위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협력 추진
협약식
협약식

 

2022. 8. 10.()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강금식)은 수원지역 연고 프로축구단인 수원FC(이사장 김병두)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2021년 처음 도입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1차 고용안정망인 고용보험제도고용보험료의 납부를 전제로 운영 되므로, 생애 처음 일자리를 구하려는 청년, 장기구직자, 경력단절여성 은 보호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어,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업취약계층이 일자리를 구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생계지원과 취업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2 고용안전망이다. 2차 고용안전망인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도입·시행되면서, 우리나라도 고용보험과 함께 중층적 고용안전망을 구축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업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수원FC는 홈경기 진행 시 경기장 전광판 등에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영상을 송출, 출입구 등에 배너 설치, 하프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수원시민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도홍보를 적극지원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 강금식과 수원FC 이사장 김병두,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식 후에는 프로축구 경기(수원FC 대 전북현대) 관람 등이 이어졌다.

이날 열린 경기에서는 코로나19 극복과 수원지역 취업활성화 염원을 담은 강금식 지청장의 특별 시축이 있었으며,

하프타임 이벤트로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관련한 퀴즈가 진행되어 정답 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한편, 업무 협약식이 진행된 8.10.() 경기 당일 입장한 관중 500여명에게는 협약체결 기념으로국민취업지원제도가 새겨진 마스크가 제공되었다.

수원FC2021시즌부터 프로축구 1부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수원지역의 인기 구단으로, 막강한 공격력과 다양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5위보다 더 높은 순위를 향해 도전하고 있다.

수원FC 이사장(이사장 김병두)어려운 시기에 수원시민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의 다양한 지원으로 조기에 취업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지청장 강금식)수원시 취업취약계층에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널리 알리는 의미있는 협약체결을 결정하고 협조해 주신 수원 FC 구단에 감사하다.면서 코로나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수원FC 축구단의 약진은 희망의 동력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수원FC가 수원 시민들과 더불어 성공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한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