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청소년이 기록하는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Y(용인)”사진 전시회
2022년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청소년이 기록하는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Y(용인)”사진 전시회
  • 한송희
  • 승인 2022.08.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Y(용인)”사진 전시회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Y(용인)”사진 전시회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3일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2022년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청소년이 기록하는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 Y(용인)” 사진 전시회 개막식을 기흥지하철역 특별전시장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3개월 동안 관내 14~ 16세 청소년 20명이 용인의 독립역사를 배우고 미디어 전문교육을 이수하여 우리 마을의 독립유공자 후손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인터뷰한 영상과 사진이 전시되며 개막식에는 이동무 대표이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우상표 회장(용인문화원 부설 용인독립운동기념사업회), 김흥태님(여성 독립운동가 오희옥 지사님 아들)께서 참석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시회 개막식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전시회 사진을 보니 지난 3개월 동안 활동한 장면들이 영화처럼 떠올라 가슴이 벅차오른다.’, ‘전시된 작품들을 보면서 애국심과 보훈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 ‘많은 청소년들과 용인시민들이 전시회를 관람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시회 개막식에 참가한 독립유공자 후손과 관계자들은 청소년들의 역사에 대한 고민과 노력들이 전시회에 잘 녹아져있으며 전시회를 계기로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 조금씩 잊혀져가고 있었던 용인의 독립운동역사를 청소년들이 배우고 알리는 노력이 고맙고 대견스럽다.’ 고 입을 모았다.

 

2022년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청소년이 기록하는 우리 마을 독립정신아카이브Y”사진전시회는 2022813()부터 827()까지 2주간 기흥지하철역 3번과 5번 출구 사이 특별전시장에서 운영된다.

청소년이 기록하는 우리 마을 독립정신 [아카이브Y]는 기록하다의아카이브’, 용인의 영문 이니셜 ‘Y’를 따서 용인의 독립역사를 기록하고 기억하자는 뜻의 청소년 보훈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