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여성리더회, 젓갈 판매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돕는다
수원시여성리더회, 젓갈 판매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돕는다
  • 최순희
  • 승인 2022.08.31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수원시여성리더회 사무실에서 젓갈 포장…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 기부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여성리더회가 831일 장안구 수원시여성리더회 사무실에서 취약계층 이웃 돕기 성금을 마련하기 위해 젓갈을 포장하는 작업을 했다.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 수원시 공직자 등 20여 명은 낙지·명란 젓갈을 비닐로 포장하고, 800여 개 상자에 나눠 담았다. 포장한 젓갈은 지역 주민, 수원시여성리더회 회원 등 구매자에게 택배로 전달했다.

 

판매 수익금은 수원지역 저소득층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수원시여성리더회는 매년 2(3·9) 젓갈 판매 행사를 열고, 수익금을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수익금 700만 원으로 마련한 간식을 4개 구 보건소 코로나19 대응 직원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민하 수원시여성리더회장은 젓갈 판매 수익금은 400여만 원으로 예상된다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수료생들로 구성된 수원시여성리더회는 여성 권익·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목표로 2004년 출범했다. 해마다 저소득 가정을 위한 후원금·물품 기부, 코로나19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