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
구운중학교(이세웅 교장)는 2024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에 선정되어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학년별 교육복지실 개소 이벤트를 운영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가정·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교육복지 증진 사업으로, 2024년 수원시 신규 학교로 구운중학교가 선정되었다.
이번 개소 이벤트는 교육복지실에 대한 소개 전시와 가로세로 퀴즈를 풀어 교육복지실에 방문해 소정의 선물(키링)을 받고 교육복지실에 전하는 따듯한 다섯 글자 말을 작성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구운중학교 최한정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소외를 예방하고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의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개소 이벤트를 통해 교육복지실을 직접 방문해 교육복지실의 역할에 대해 알고, 학교 안 학생들을 위한 안식처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교육복지실이 생겨 학교에 오는 것이 앞으로 기대되고 즐거워질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세웅 구운중학교 교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교 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