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전국뉴스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부산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2021. 03. 11 by 한상훈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부산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협약식 기념사진
공무원연금공단 부산지부, 부산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협약식 기념사진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부산지부는 11일 부산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지부 소강의실에서 부산하나센터(센터장 김정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에 정착한 북한이탈주민의 적응을 돕고자 추진되었으며, 향후 양 기관은 공무원연금 생활자와 북한이탈주민 간 1:1 매칭을 통해 정착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MOU를 통해 북한이탈주민에게 심리적인 안정을 제공함은 물론 연금생활자와의 유대관계 형성으로 대한민국에서의 생활에 보다 쉽게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랜 기간 행정, 교직 등에서 종사한 연금생활자의 경험과 역량이 북한이탈주민에게는 생소한 각종 서류발급 등 행정업무 처리나 학업, 취업 등과 관련한 고민 상담에 활용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 공단 부산지부는 향후에도 연금생활자의 경험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