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건강일반
코로나19 진단검사체계 변경, PCR검사 우선 순위 대상 아니면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 만 60세 이상 고령자·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등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 아닌 사람은 ‘신속항원검사’ 받아야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나오면 PCR 검사 받아야
수원시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 받을 수 있어
2022. 02. 06 by 정기숙
수원시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외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의원.
수원시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외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의원.

 

23일부터 코로나19 진단 검사체계가 개편되면서 수원시에서는 4개 구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와 7개 병·의원(4일 현재)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진단 검사 방식 변경·시행에 따라 PCR(유전자 증폭) 검사 우선순위 대상만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우선순위 대상이 아닌 사람은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와 7개 병·의원에서 관리자 감독 아래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

 

신속항원검사는 검사 키트를 활용해 15분 이내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는 방식이다.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은 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신속항원·응급선별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사람 등이다.

 

신속항원검사 대상은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 외 검사를 원하는 사람, ‘방역패스가 필요한 사람이다. 방역패스가 필요한 사람은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외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의원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인 화홍병원(호매실동복십자의원(매산로3광교삼성내과의원(하동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매탄동)과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인 수여성병원(고색동푸른이비인후과의원(권선동연세소아청소년과의원(원천동) 7곳이다.

 

·의원에서도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진료 비용은 있다. 검사 결과 양성이 나오거나 “PCR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을 받으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보건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한 대기 줄이 길어지고 있다신속항원검사를 할 수 있는 병·의원 방문도 고려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철저하게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해 위기 극복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