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건강일반
생명사랑마을 만들기 사업 등 추진, 상호협력체계 구축
수원시정신건강복지센터·주택관리공단 경기지사, ‘생명사랑안전공동체’협약 체결하고 협력 약속
2022. 04. 21 by 정기숙
생명사랑안전공동체 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사랑안전공동체 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주택관리공단 경기지사는 21일 우만주공3단지 관리사무소에서 생명사랑안전공동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생명사랑안전공동체(생명사랑마을만들기) 연대사업 지역사회 신() 정신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지원 정신건강사업 대상자 조기발견, 치료·관리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수원시자살예방센터는 생명지킴이 양성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려 공동체가 자살 위기의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창호 주택관리공단 경기지사장, 백민정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상임팀장, 박미애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수원우만주공3단지·매탄6단지·정자아파트 관리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부터 수원시자살예방센터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우만주공3단지아파트는 생명사랑마을로 지정돼 간담회와 자살예방 교육·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매탄6단지아파트와 정자아파트는 올해 추가로 생명사랑마을로 지정됐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단체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시민의 정신 건강을 돌보기 위해 뜻을 모았다“‘코로나 블루’, 자살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을 증진하는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031-247-3279, 수원시자살예방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