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학교
◦ 6일부터 20일까지 죽전고 2층 로비에서 유쌍도 화백의 작품 20여 점 전시 ◦“Boys & Girls, be ambitious!”를 주제로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
용인 죽전고, 학교폭력예방 지역사회 연계 작가 초대전 개최
2022. 07. 12 by 한송희
용인 죽전고등학교 학교폭력에방 지역사회 연계 작가 초대전 개최 사진
용인 죽전고등학교 학교폭력에방 지역사회 연계 작가 초대전 개최 사진

 

용인 죽전고등학교(교장 한관흠)76일부터 20일까지 죽전고 2층 로비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꽃을 주요 테마로 한 유쌍도(73) 화백의 작품 2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폭력을 근원적으로 예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전시의 주제는 “Boys&Girls, be ambitious!”, 죽전고 학생들에 대한 유 화백의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죽전고 배움터지킴이로도 활동하고 있는 유쌍도 화백은 작가 노트를 통해 꽃은 다른 꽃과 자기를 비교하지 않는다. 다른 꽃을 닮으려 하지 않고 자기의 모습을 피우는 데 정성을 쏟아내는 꽃처럼 죽전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며 각자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는 바람을 밝혔다.

죽전고 한관흠 교장은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선행과 봉사활동으로 삶의 모범을 보여주시는 유쌍도 화백님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작품에 담긴 유쌍도 화백님의 메시지를 죽전고 학생뿐만 아니라 죽전고공동체 모두가 함께 공유하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죽전고등학교는 경기도 미술교과 중점학교로 선정되어 운영 중이며 미술진로 집중선택과정을 운영하면서 드로잉, 미술전공실기, 평면조형, 입체조형 등의 과목을 개설하여 미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