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건강일반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 ‘환경성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수원시, ‘환경성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네트워크’ 구축한다
2022. 07. 20 by 정기숙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와 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는 19일 아토피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환경성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 소속 어린이집이 질환 예방인형극, 숲 체험 등 영·유아 단체교육에 참여하면 이용료 30%를 감면한다.

 

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는 기관·보육교직원에게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의 질환 예방과 어린이 활동공간의 환경관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유아 건강·환경 교육에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또한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부모에게 전문 의료진이 진행하는 질환자 관리 프로그램 맞춤형 1:1 질환 관리를 안내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수영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과 정영인 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장이 참석했다.

 

20144, 수원시·환경부·경기도가 공동으로 설립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비염, 천식 등 각종 환경성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형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고 자연을 사랑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효와 생태 등을 가르치는 수원시 공보육 모델이다. 현재 75개소에서 수원형 어린이집 교육을 하고 있다.

 

이수영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동과 선생님들의 환경성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교육 참여가 더 활성화될 것이라며 아토피질환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전문 상담과 예방·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