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전국뉴스
- 개인의 현재 상황을 통해 예측되는 26가지 미래상황별 연금종합안내 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 서비스 개시
2022. 10. 26 by 한상훈
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 서비스 개시
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 서비스 개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이달 25일부터 공적연금종합안내 플랫폼을 구축하여 공단 메타버스 ‘GEPS 연금타운에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적연금종합안내 플랫폼은 대면상담 위주의 종전 서비스 방식을 벗어나 고객의 현 상황과 미래 상황을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비대면 플랫폼 형태로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본 서비스는 퇴직공무원의 공무원 재임용 시 합산제도 등 안내와 민간 취업 시에는 공적연금연계제도와 근로사업소득 일부정지 등을 안내하며, 미취업 시 건강보험료 연금소득 과세 정보와 금융감독원연금종합포털 등을 연계 및 안내하는 등 퇴직공무원이 처한 상황 별 궁금해 하는 분야 대부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공적연금 종합안내 플랫폼은 퇴직(예정) 공무원의 현재미래 상황에 대한 26가지 맞춤형 안내로 공적연금제도를 보다 이용자 중심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향후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하여 고객 만족 극대화와 연금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권익보호를 강화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용방법은 공단 홈페이지(https://geps.or.kr) 메인 화면에 공단 메타버스에 입장한 후 로비에 있는 공적연금종합안내플랫폼 전용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O 기사가 마음에 드시면 후원계좌에 후원부탁 드립니다.

* 새마을금고 한상훈(수원뉴스) 9003-2383-570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