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원삼뉴스
독서습관 정착의 길잡이 ◦ 아침이 즐거운 학교문화 구현 ◦ 도서관 자료 이용의 극대화 ◦ 확장적 사고와 배경지식 증폭
용인 원삼중,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침독서
2022. 05. 12 by 이호문 기자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아침독서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아침독서

 

용인 원삼중학교(교장 김현석)45일부터 721일까지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침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침 독서 프로그램은 아침이 즐거운 학교문화 구현,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학생의 독서 활동 일상화를 통한 독서 습관을 정착하고, 학교도서관의 귀한 자료들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마련했다.

원삼중학교 사서교사는 매달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은 책의 한 꼭지를 직접 학생들에게 낭독해주어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상황과 대비하여 확장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배경지식을 상기시키고 증폭시키는 것이 사서선생님과 함께 읽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1학기 시범운영을 토대로 장단점을 보완하여 꾸준히 아침 독서를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원삼중학교 김현석 교장은 공통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주역인 만큼 중요한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원삼중학교 학생들은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침독서를 통해 혼자 읽다가 어려운 문맥에 부딪혀 자칫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상황에서 사서교사의 책 읽는 방법을 곁들여 독서의 재미뿐만 아니라 독서의 유익함을 알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