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원뉴스-SUWON NEWS
뒤로가기
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운영, 현장 점검하고 정책 제안
수원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한다
2022. 08. 22 by 최순희
공동구매 업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공동구매 업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97일부터 2023228일까지 초··고등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2022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은 학교급식 식재료의 생산·가공·유통·소비 등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학교급식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생산 농가, 식품제조·가공업소, 물류·배송업체, 학교 등 학교급식 관련 현장에도 방문한다.

 

830일까지 각 학교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20명 내외로 선정한다.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은 발대식과 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97일 농수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식자재 안전성 프로세스’, ‘위생점검 체크리스트의 이해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내년 3월 모니터링단 운영 종료 후 ‘2022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평가 보고를 한다. 모니터링단이 개선을 요구한 사항에 대해 다시 점검할 예정이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속해서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을 운영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실현하고, 효율적으로 급식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교급식 식자재 공동구매 업체 추천, Non-GMO 가공품 차액 지원, 학교급식 식자재 안전성 검사, 식생활교육 등을 추진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