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중일치기” 여행 영상 제작 및 상영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중일치기” 여행 영상 제작 및 상영회
  • 한송희
  • 승인 2022.11.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동사진
활동사진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일 중학생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군산 모둠별 여행지에서 영상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여행 브이로그를 제작하였다.

 

V-log? 비디오 로그(video log) 또는 비디오 블로그(video blog)로 비디오의 형식으로 인터넷에 올려지는 블로그이다. 보통 블로그와 같이 시간의 역순으로 보이며 어떠한 메시지나 사건 등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인터넷에 올려져 공개된다.(출처: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실제 군산에서의 시작은 랜드마크인 초원사진관을 시작으로 하여 모둠별로 각자 계획한 여행의 일정대로 진행되었다. 옛군산세관과 테디베어 뮤지엄, 해망굴, 진포해양테마공원, 경암동 철길마을 등 다양한 여행지에서의 미션활동을 영상으로 제작 하였으며, 각자의 에피소드와 사건 등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참가자는 친구들과의 다른 시대의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 찍는 것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또한 중2 때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서 참여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관련 영상은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fkV8hmQ1Xb3Ip7TLrj2ac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