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
경기지장협-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 장애인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
  • 정기숙
  • 승인 2023.02.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 등 건강보장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 필요 인식
○ 12단계 51가지의 정밀 안 검진 등 지원
업무협약식 협약사진
업무협약식 협약사진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지장협)215일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원장 한동균)과 경기도 내 장애인 등 건강증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은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행복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원칙에 준한 진료, 정확한 검사와 치료, 환자중심·개인 맞춤형 수술 등을 준수하며 책임을 다하고 있는 전문 안과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 장애인 및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의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으며, 이를 계기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양 기관이 협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경기기장협 김기호 협회장, 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 한동균 원장, 경기도협회 자문위원장 박근철 전 경기도의원, 경기도협회 후원위원 윤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12단계 51가지의 정밀 안 검진 지원 안과 수술 제휴 할인 수술안전보증서 발급 및 부작용 케어 시스템 실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서 한동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분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 “고가의 장비를 갖춘 만큼 회원들이 안심하고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며 앞으로 장애인 의료서비스가 다른 분야에서도 더욱 확대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경기도 장애인을 위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강남 아이원스 안과의원과 협약을 통해 안과에 대한 장애인의 의료접근성이 확대되고 앞으로도 장애인이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지장협은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경기도장애인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장애인당사자 장애인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 장애인택시운전원양성사업 등의 사업을 운영하며 지체장애인의 권리와 고용보장 및 일상생활 속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